원목향 솔솔 나는 유아용 친환경 장난감
원목향 솔솔 나는 유아용 친환경 장난감
  • 정은혜 기자
  • 승인 2013.09.2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무 우드타워, 편백나무 넣은 인형, 유아원목가구 등

【베이비뉴스 정은혜 기자】

 

아이가 아직 어리거나 아토피 등의 질환으로 피부가 민감한 경우 부모는 장난감 하나를 사더라도 고민할 수밖에 없다. 플라스틱 제품에서 환경호르몬이라도 검출됐다는 소식이 들려오면 내 아이가 입에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는 저 제품이 유해물질로 범벅된 제품이 아닐까 걱정스럽기까지 하다.

 

미래전람 주최로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여울역 앞 'SETEC'에서 개막한 '2013 베이비엑스포-강남'에서는 친환경 장난감이 주목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친환경 장난감들을 살펴봤다.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에서 '2013 베이비엑스포-강남'이 개막했다. 한 아이가 에드토이코리아 부스에서 원목 교구로 놀이를 하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에서 '2013 베이비엑스포-강남'이 개막했다. 한 아이가 에드토이코리아 부스에서 원목 교구로 놀이를 하고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 아이의 창의력 키워주는 원목 교구

 

에드토이코리아의 ‘해피스 홈스쿨 세트’는 원목 교구로 배우는 창의력 교육 프로그램이다. 3~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해피스 교구는 놀이하면서 관찰을 통한 문제 발견력, 상상력, 표현력,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피스는 기본교구와 도움교구를 활용해 약 7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조형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카드와 교재가 구성돼 있으며, 상상하는 만큼의 다양한 표현활동을 할 수 있다. 기본교구는 초등학교 과정과 연계된 교구이름을 통해 선행학습을 하도록 구성돼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한다.

 

또한 ‘지구촌 다문화 건축교구’는 만 5세 누리과정이 적용된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 문화의 토대 위에 다양한 문화를 이해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도와준다.

 

현장에서는 에드토이 해외 12개국 수출 기념으로 최대 50% 할인판매를 하고 세트를 구매한 전원에게 뽀로로 자석책상, 타요 베개책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유재호 에드토이코리아 사업지원본부장은 "에드토이는 자석안전기준을 통과한 안전한 친환경 교구로 360도 회전자석으로 돼 있어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조작활동을 할 수 있다"며 "부품 한 개가 고장 나더라도 AS가 가능해 부모님들이 만족해하는 교구"라고 말했다.

 

◇ 어린이집에도 공급되는 원목 교재·교구

 

아임토이 제품을 수입·공급하고 있는 아이넷은 원목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유아·아동을 위한 가베 세트, 퍼즐, 소꿉놀이 등과 젬버세트, 실로폰, 리코더 등의 악기를 생산하고 있다. 또 네덜란드, 프랑스 등 유럽 등 선진국에만 공급되는 아임토이 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넷은 24개월부터 사용 가능한 뮤지컬 7종 세트, 3세부터 사용 가능한 우드타워, 원목과일썰기, 원목공구놀이, 원목백주셈판 등 각종 교재·교구를 원목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드타워는 최고급 소나무를 잘라 만든 모형으로 기존의 정형화된 모양을 띠고 있지 않아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된다. 

 

이 제품들은 전체 무독성 테스트를 거쳐 유치원, 학원, 어린이집, 놀이방에 공급되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www.inettoy.com)를 통해 개인에게도 판매되고 있다.

 

조종표 아이넷 실장은 "아이들에게는 인공적으로 만든 장난감보다는 원목이 주재료인 것이 건강에 도움된다. 요즘은 부모님들이 먼저 원목으로 된 제품을 찾으신다. 이 역시 원목이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걸 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원목으로 아이들의 감성까지 지켜주세요

 

디자인웁스의 '라메종'(La maison) 브랜드 제품은 100% 친환경 원목으로 제작돼 감성디자인이 묻어난다. 라메종은 인체에 무해한 고무나무와 아카시아나무를 사용한 수제품으로 자연스러운 멋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원목테이블 ▲등받이의자 ▲스툴 ▲원목 전면책꽂이 ▲원목 벤치 등의 제품을 갖췄다. 테이블과 의자에는 하나하나 손으로 직접 그린 트리케라톱스, 벨로키랍토 등 공룡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재료 자체도 원목이지만 거기에 유해물질 걱정 없도록 친환경페인트만을 사용했고 천연오일로 마무리를 더했다. 특히 아이들이 다칠 수 있는 모서리 부분을 동그랗게 처리했고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꼼꼼하게 제작해 자연스러움을 더했다. 이렇게 수작업으로 작업된 제품이다 보니 가끔 규격이나 페인팅이 조금씩 다른 것이 특징.

 

서홍우 디자인웁스 대표는 "원목을 쓰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원목은 쓰면 쓸수록 원목 자체에서 고유의 맛이 난다"며 "이번 박람회 기간에 오시면 스툴, 의자 등을 50% 할인된 2~3만 원대로 구매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 영유아에게도 안전한 피톤치드인형

 

(주)테드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몽슈레 인형은 팔끝, 발끝, 엉덩이에 편백나무볼이 들어있는 피톤치드인형이다. 몽슈레는 영유아가 갖고 놀아도 좋도록 71가지의 엄격한 검사를 통해 3세 미만 검사에 통과한 제품이다. 

 

편백나무 구슬 및 사각칩이 인형의 내부에 삽입돼 내부에서 외부로 피톤치드가 방출되도록 만들어졌고 면섬유 솜에 편백나무 정유 추출액이 분사된 후 5~10시간 동안 건조 솜에 흡착시키는 방식으로 백복신, 원지(총명탕의 원료)의 특유의 향이 이용됐다.

 

몽슈레는 ▲체크 베이지 ▲땡땡이 화이트 ▲땡땡이 베이지 ▲멜빵 화이트 ▲멜빵 베이지 ▲핑크 가온이 화이트 등 6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50cm의 중형부터 120cm의 특대형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인형의 눈 빠짐 현상을 자수처리로 해결했고 지저분한 코털 등은 깔끔한 원단으로 마감 처리했다. 잘 떨어지는 꼬리는 몸통에 붙였고 옷을 갈아 입힐 수 있도록 찍찍이로 만들어졌다. 부모가 선물을 넣어 아이에게 깜짝 선물할 수도 있도록 인형 등 뒤에는 지퍼가 달려있다.

 

이현종 테드 대표는 "인형의 특성상 몇 주 지나면 집먼지 진드기가 생기기 마련인데 몽슈레는 집먼지 진드기가 싫어하는 편백나무 향이 나와 아이가 끌어안고 갖고 놀아도 안전하다"며 "박람회를 통해 50% 할인행사를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전했다.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에서 '2013베이비엑스포-강남'이 개막했다. 편백나무를 넣은 피톤치드 몽슈레인형이 전시돼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에서 '2013베이비엑스포-강남'이 개막했다. 편백나무를 넣은 피톤치드 몽슈레인형이 전시돼 있다. 이기태 기자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