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리뷰] 자연과 가까운 유기농 세제 '비트루트'
[맘스리뷰] 자연과 가까운 유기농 세제 '비트루트'
  • 윤지아 기자
  • 승인 2015.07.3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그대로를 담은 아토피 안심 유아세제

【베이비뉴스 윤지아 기자】

 

자신의 옷이나 신발을 세탁하는 건 어렵지 않지만, 아이 옷을 빨 때, 아이를 씻길 때 사용하는 세제나 세정제를 선택할 땐 수십차례 고민을 하게 된다. 세제는 화학성분으로 아이의 건강과 안전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떤 제품이 내 아이에게 잘 맞고 실속 있는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은 당연하다. 베이비뉴스는 엄마들의 현명한 세제 구매를 돕기 위해, 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맘스리뷰'(http://review.ibabynews.com)를 운영하고 있다. 맘스리뷰에 자주 리뷰가 올라오는 호주의 천연발효세제 '비트루트'에 대해 엄마의 마음으로 살펴봤다.

 

◇ 비트루트 브랜드스토리

 

비트루트는 수년간 아토피와 피부질환에 대한 오랜 고민으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붉은 채소 비트루트와 호주의 청정 자연의 원료를 고집해 만든 세제다. ⓒ비트루트
비트루트는 수년간 아토피와 피부질환에 대한 오랜 고민으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붉은 채소 비트루트와 호주의 청정 자연의 원료를 고집해 만든 세제다. ⓒ비트루트

 

합성원료로 인해 고통 받는 아이들을 자연의 원료로 안전하게 지켜주고자, ENS Australia Pty.Ltd.에서 수년간 아토피와 피부질환에 대한 오랜 고민으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붉은 채소 비트루트와 호주의 청정 자연의 원료를 고집해 만든 세제다. 모든 제품에서 독일의 세계적인 유기농 인증기관 BDIH 인증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Dematest)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이전에 없었던 자연 그대로를 담은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비트루트는 호주자연의 마스코트인 캥거루, 코알라, 타즈마니아 데빌, 오리너구리를 모델로 환경오염으로 위험에 빠진 멸종위기동물 보호에 기여하고자 오염을 유발하는 합성원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비트루트는 수년간의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속에 우리아이와 환경오염 예방이라는 신념 하나로 노력해왔기 때문에 가장 자연에 가까운 제품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 비트루트의 안전성

 

비트루트 유기농 유아세제는 청정 국가인 호주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한 세제를만들기 위해 독일에서 세계최초로 BDIH(베데이하) 유기농 인증과 더마테스트(dermatest) 아토피 피부 무자극 Excellent(최고등급)을 받았다. ⓒ비트루트
비트루트 유기농 유아세제는 청정 국가인 호주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한 세제를만들기 위해 독일에서 세계최초로 BDIH(베데이하) 유기농 인증과 더마테스트(dermatest) 아토피 피부 무자극 Excellent(최고등급)을 받았다. ⓒ비트루트

 

비트루트 유기농 유아세제는 청정 국가인 호주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한 세제를 만들기 위해 독일에서 세계 최초로 BDIH(베데이하) 유기농 인증과 더마테스트(dermatest) 아토피 피부 무자극 Excellent(최고 등급)을 받았다.

유럽 내에서 자연, 유기농 자연화장품으로서 인정을 받으려면 BDIH에 가입해 그 기준을 성실히 따라야 한다. 세계 최초로  BDIH 세제부문 Natural by BDIH 인증을 받은 천연발효 유기농 유아세제 비트루트는 Non-Cosmetic 제품에 한해 BDIH에서 설립된 인증인 Natural by BDIH를 획득한 제품으로 세탁세제 카테고리에서 찾아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아기세제로 안심해도 좋다.
 

비트루트 천연발효세제 4종류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젖병세정제, 얼룩제거제 전 제품은 화장품 성분 기준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아기세제로 안전성을 나타내는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의 약자로 안전한 성분을 대안으로 제시하는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전 성분 그린 0등급을 취득했고 국내 테스트 기관인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로부터 경구독성테스트 무독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 비트루트의 4종류

 

유기농 세탁세제, 유기농 섬유유연제,유기농 주방·젖병세정제, 유기농 얼룩제거제 등 4종류의 비트루트. ⓒ비트루트
유기농 세탁세제, 유기농 섬유유연제,유기농 주방·젖병세정제, 유기농 얼룩제거제 등 4종류의 비트루트. ⓒ비트루트

 

 1. 연약한 아기피부를 위한 유기농 세탁세제

전 성분을 화장품을 만들 때 사용되는 성분으로 세계최초 BDIH(베데이하)에서 Natural by BDIH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아전용 세탁세제다.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피부 무자극과 아토피 피부 무자극 최고등급(Excellent)을 동시에 받았다. 고농축 발효 효과로 뛰어난 세척력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상쾌한 향을 오래도록 유지한다. 자연에서 생 분해되는 자연친화 성분으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부드러운 촉감과 상쾌한 향을 전하는 유기농 섬유유연제

비트루트(레드비트) 포함한 유기농 인증 레몬 오일, 오렌지 오일 등 자연에서 얻어지는 천연 에센셜 오일 베이스로 만들어진 섬유유연제다. BDIH 유기농 인증과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피부 무자극 최고등급을 받았다. 부드러운 실크 추출물로 섬유의 포근함과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섬유 정전기 방지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자연친화 성분으로 섬유 보호 효과가 탁월해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유지해준다.

3. 세제 잔류물이 남지 않는 1종 안심 유기농 주방·젖병세정제

세제 잔류물이 남지 않고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안전성이 입증된 1종 안심 주방세제로 아기들이 입으로 빨아먹는 젖병이나 이유식 용기를 세척하는데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천연 계면활성제인 코코넛 추출물 사용으로 풍성한 거품과 뛰어난 헹굼력을 지녔다. 열탕 소독에서 생기는 환경호르몬과 상품의 변형 등을 예방해주는데 역시 효과적이다. 보습 성분이 뛰어난 시어버터, 알로에베라 등의 저자극 식물성 성분으로 설거지 후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력도 부여한다.

4. 3배 고농축 발효로 만들어진 유기농 얼룩제거제

뛰어난 얼룩 분해 효과를 지닌 코코넛, 레드비트 발효물질, 타타릭 애씨드 등 자연 발효 성분 들이 손쉽게 얼룩을 제거한다. 분유, 이유식, 과일즙 등에 의한 얼룩부분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아빠들 와이셔츠 찌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자연에서 생 분해되는 식물성 성분으로 옷감에 손상 없이 사용 가능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BDIH 유기농 인증과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피부 무자극 최고 등급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비트루트만의 장점

독자적인 천연발효 레드비트 고농축 발효 성분으로 기존 세탁세제 사용량의 3분의 1만 사용함으로써 경제적이다. 천연발효 효소 성분이 얼룩과 오염물질을 생분해하여 세척력이 우수하고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유기농 인증 레몬오일, 오렌지 오일 등 자연에서 얻어지는 천연 에센셜 오일 베이스로 상쾌한 향을 은은하게 유지한다.

비트루트에서 내세우는 천연이라는 말은 유기농을 뜻한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세제 중에 친환경 제품들에는 많은 성분 중 일부분만 천연성분이 들어가도 천연제품으로 둔갑할 수 있다. 화학성분이 첨가 돼 있어도 '천연'이란 말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비트루트는 엄격한 유기농 인증기관 BDIH(베데이하)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아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사실을 입증한 바 있다.

◇ 비트루트의 편의성

 

 

비트루트는 엄마들이 한 손에 잡기 편리한 그립감을 위해 제품 허리 부분을 평면이 아닌 곡선으로 처리해 손 쉽게 제품을 들어 올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비트루트
비트루트는 엄마들이 한 손에 잡기 편리한 그립감을 위해 제품 허리 부분을 평면이 아닌 곡선으로 처리해 손 쉽게 제품을 들어 올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비트루트

 

비트루트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엄마들이 한 손에 잡기 편리한 그립감을 위해 제품 허리 부분을 평면이 아닌 곡선으로 처리해 손 쉽게 제품을 들어 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뚜껑에는 계량 눈금이 표시돼 있고 입구는 사선으로 커팅돼 세제와 유연제의 사용량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젖병세정제와 얼룩제거제는 손 쉽게 내용물을 사용할 수 있게 펌프 형식으로 만들어져 약한 힘으로 펌핑을 해도 설거지를 하거나 옷감을 빨 때 사용되는 양만큼을 얻을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비트루트 구입처

오프라인 판매처는 전국 유명 백화점과 차병원에 있는 차더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청담동에 위치한 세인트파크와 미래와희망 산후조리원에서는 비트루트 유기농 세제를 사용 중에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자사몰인 바베파파 스토어(www.babeapapa.com)와 롯데닷컴, cj몰, gs샵, h몰 등의 종합몰에서 판매 중이다. 

소비자 가격은 비트루트 아토피 안심 세제 1L 3만 1000원, 비트루트 섬유유연제는 1L 2만 7000원, 비트루트 주방·젖병세정제는 500ml 1만 9000원, 비트루트 얼룩제거제 500ml 1만 8000원이다.
     

*엄마 아빠들의 즐겨찾기 베이비뉴스, 카카오스토리(바로가기)와  페이스북(바로가기)으로도 만나보세요.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