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팁] 재취업 시 올바른 교육기관 선택 방법은?
[맘스팁] 재취업 시 올바른 교육기관 선택 방법은?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6.2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통해 교육부 정신 인가 확인해야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아 결혼 전에는 여러 봉사단체에서 활동하기도 했어요. 얼마 전부터 재취업을 알아보다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면 일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여러 교육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교육원 선택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

A. 보육교사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때도 교육기관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합니다. 기존 방식처럼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때는 직접 교육원을 찾아가 얼굴을 맞대고 상담을 하기 때문에 교육기관 선택에 용이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검색만으로는 믿을 만한 기관을 찾기 어렵고,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 지 몰라 피해를 입는 분들도 있습니다.

우선 온라인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 시에는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인가를 받은 교육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교육원을 검색하는 방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기관검색 메뉴에서 본인이 알아보고자 하는 교육기관명을 검색을 해보고, 교육부에서 인가를 받은 교육원인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홈페이지나 카페, 블로그를 통해 개인매니저들이 학습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면서 교육기관을 사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잘못된 상담을 받고 피해를 받는 사례가 많으므로 기관 선택 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기관검색 후 해당 기관의 대표번호로 전화상담, 또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상담을 받은 후 학습을 받는다면 피해 사례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도움말 = KT이노에듀평생교육원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