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섬으로, 자전거여행 떠나볼까?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섬으로, 자전거여행 떠나볼까?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8.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행안부,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 제작·배포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 표지. ⓒ행정안전부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 표지.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전국의 아름다운 섬 자전거길을 알리기 위해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를 제작·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책자는 제1회 섬의 날을 맞아 섬지역의 숨겨진 자전거길을 발굴해 알림으로써 자전거인들에게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자전거길은 시·도에서 엄선해 추천을 받은 13개 지자체의 30개 섬 23개 노선으로 구성됐으며 바다와 어깨를 맞대고 이어지는 자전거도로를 따라 섬지역의 독특한 풍광과 향토색을 느낄 수 있다.

23개 노선 중에는 삼색매력을 즐길 수 있는 옹진군의 신시모도 자전거길, 경치가 아름다워 신선이 노닐던 선유도 등 여러섬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군산의 고군산군도 자전거길이 선정됐다.

또한 해송길과 광활한 염전길을 감상할 수 있는 신안군 증도 자전거길, 한려해상의 해안절경이 펼쳐지는 사천시 신수도 자전거길,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을 보며 달리는 제주 서귀포의 오조리~성산리 구간 등이 포함됐다.

책자에는 자전거길에 대한 노선안내, 감상포인트 및 주변관광지, 먹거리뿐만 아니라 자전거 이용시 편의사항 등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하여 섬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행정안전부는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를 전국 지자체 및 자전거단체 등에 배포하고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와 앱 등에도 게시하여 필요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김현기 지방자치분권실장은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을 매개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섬 지역을 방문해 섬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자전거 활성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