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옥 정취 가득 운현궁에서 오감만족 ‘한가위 민속한마당’
서울시, 한옥 정취 가득 운현궁에서 오감만족 ‘한가위 민속한마당’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0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한가위 맞아 전통문화를 오감으로 즐기는 다양한 행사 즐길 수 있는 기회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한가위 민속한마당’포스터. ⓒ서울시
한가위 민속한마당’포스터. ⓒ서울시

다가오는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 보내고 싶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운현궁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9월 12일~15일 4일간, 추석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풍요로움의 상징 ‘한가위’를 도심 속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전통문화 행사를 운영하며 공연마당, 나눔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정을 나누고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마당은 ‘두드리go, 신나go’를 주제로 신명나는 연주와 시민과 함께하는 강강수월래가 13일 오후 2시~3시에 '타악퍼포먼스, 천지인의 소리'는 14일 오후 2시~3시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나눔마당은 ‘떡과 차 나눔’ 행사로 13일 오후 1시와 오후 4시에 운현궁 앞마당에서 추석을 대표하는 음식인 송편과 달콤한 식혜를 나누어 먹을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놀이마당 은 ‘돼지씨름’ 대회에서 한가위 씨름 최강자를 가려볼 수 있는 기회다. 쪼그리고 앉아 불안정한 자세로 힘을 겨루는 돼지씨름 대회는 12일~14일 오후 3시에 열린다. 또한 제기차기‧윷놀이‧투호‧공기놀이‧팽이치기 등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민속놀이 행사는 12~15일 오전 11시~ 오후 5시까지 진행돼 추석의 흥겨움 더할 예정이다.

체험마당은 12~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부적찍기, 마패만들기, 연 만들기, 골무노리개 만들기, 브로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정영준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서울시는 시민들이 문화재를 보다 가까이에서 향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올 추석 명절에는 운현궁 행사에 참여하여 도심 속 한옥의 정취와 우리 고유 명절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운현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현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