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운영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운영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1.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스트레스 줄이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하기 위해 기획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운동으로 마음 다스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광명시
‘운동으로 마음 다스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부터 올해 12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관내 보육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 및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으로 마음 다스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018년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은 시간적 여유가 없어 운동시간을 내기 어려운 보육교직원들에게 평소 활용 가능한 다양한 운동법을 교육해줌으로써 보육교사의 직무특성에서 비롯되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경감하며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직원 운동 프로그램은  운동지도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이루다 강사가 진행하며 매주 월요일 저녁 6시부터 7시까지 총 1시간 진행된다. 10월에 진행된 운동 프로그램은 라텍스 밴드를 이용해 굳은 근육과 신체 긴장을 풀어볼 수 있는 스트레칭에 중점을 둔 운동으로 이뤄졌으며 총 4회기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후 11월은 마사지 볼을 이용한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12월은 미니볼을 활용한 전신 상·하체 근력 향상 및 코어(core)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로 센터 소속의 상담사가 보육교직원의 스트레스 측정 등을 실시하고 이와 연계하여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육교사들은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풀어보고 사용하면서 뭉쳤던 몸과 마음이 해소되는 것 같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이번 기회로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어서 생활의 활력소가 됐다”,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이 되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송정 센터장은 “보육교직원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본 프로그램이 보육현장 일선에서 애쓰시는 보육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증진, 이를 통한 보육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12명의 신청자를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