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직무대리 하부용)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심동섭)과 공동 주최로 제6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을 오는 8월 25일까지 개최한다.
올해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참여 도서관이 진행하는 독서 프로그램과 비대면 참여 방식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책 속 인물에게 편지를 쓰는 활동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 손 글씨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하고자 기획됐다.
한글 손 편지 공모전은 지금까지 전국에서 954개의 공공도서관과 2만 7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제출된 손편지는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국립한글박물관장상 등 27개의 우수작을 시상한다. 우수작 시상식은 한글날(10월 9일)에 국립한글박물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희망하는 도서관에 순회전시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속 인물에게 손 편지 쓰기를 통해 책 속 인물과 교감하고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는 즐거움과 한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세부행사 안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및 제출 문의는 지역 참여 도서관에 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