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산모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아기와 산모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3.01.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방] 국내 최고급 산후조리원 세인트파크

“산후조리원이 비용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비싼 만큼 제 값을 한다고 봐요.”


“산후조리만큼은 형편이 된다면 체계적인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에서 하고 싶죠.”
 

연예인들이 고급 산후조리원에서 산후관리를 받는다는 기사에는 누리꾼들의 댓글이 무성하게 올라오곤 한다. 그런데, 그 댓글을 유심히 살펴보면 의외로 연예인들의 선택을 지지하는 글들이 상당히 많다. 산후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는 아이를 직접 낳아본 엄마들이 주로 지지를 보내는 것이다.
 

‘산후관리 잘못 하면 평생 고생한다’는 말도 있듯이 산모에게 산후조리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 없다. 아이를 낳고 2주 정도 전문 산후조리원을 찾아 산후관리를 받는 것은 이제 우리의 출산문화로 정착됐다. 산후조리원이 많이 생겨나면서 업체 간 서비스 질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정원시설이 완비된 단독건물인 세인트파크는 최대한 자연을 살린 친환경 설계로 모든 객실에서 창을 통해 정원과 나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메디컬 리조트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사, 간호사 등 전문가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집중 관리한다. ⓒ세인트파크
정원시설이 완비된 단독건물인 세인트파크는 최대한 자연을 살린 친환경 설계로 모든 객실에서 창을 통해 정원과 나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메디컬 리조트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사, 간호사 등 전문가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집중 관리한다. ⓒ세인트파크

 

◇ 메디컬 리조트 콘셉트 서비스 등장

 

이러한 가운데 메디컬 리조트 콘셉트의 새로운 산후조리서비스를 표방하며 오픈초기부터 산모들 사이에서 고급 산후조리원으로 인기를 끌었던 ‘세인트파크’는 고가의 비용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걸며 전문성과 체계적인 관리를 고루 갖춘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리적인 위치부터 타 산후조리원들과 차별화된다. 일반적으로 대로변 건물 안에 있는 산후조리원과 달리 강남임에도 조용하고 쾌적한 고급주택단지 내 녹지공간이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도심 속에서 산모가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환경이다.
 

정원시설이 완비된 단독건물인 이곳은 최대한 자연을 살린 친환경 설계로 모든 객실에서 창을 통해 정원과 나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방마다 거실과 침실, 응접실, 개인 테라스를 구비하고, 산책이 가능한 옥상정원까지 갖추는 등 시설 면에서도 호텔을 능가한다.
 

산모들 사이에서 최고의 산후조리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비단 시설뿐만이 아니다. 1층 11개, 2층에 vip방 3개를 포함해 6개 등 총 2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는 세인트파크는 전문가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 전문가들의 케어 속에서 2주 보내
 

소아과 전문의가 매일 신생아실을 회진하며 아기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체크하고, 산부인과 전문의의 일대일 상담을 통한 궁금증 해결과 함께 산후 생길 수 있는 크고 작은 변화에 대한 상담과 교육도 이뤄진다. 특히 만일의 비상사태에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아산병원, 차병원 등과의 유기적인 의료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소아과와 산부인과뿐만 아니라 피부과, 치과 전문의와 한의사도 주기적으로 방문상담을 통해 산후 약해진 건강에 관해 상담을 해주고 세심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산후 건강 상담과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신과 출산으로 지친 산모들의 피부를 위해 산후조리원 내에 입점한 유명 피부과의 에스테틱숍에서 두피관리부터 복부고주파, 하체부종, 전신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으로 케어해주는 등 추가비용 없이 2주 동안 마사지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를 과학적으로 관리해준다.
 

이와 더불어 산후 알아야 할 내용들에 대한 산부인과 전문의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도 진행된다. 모유수유와 신생아돌보기 및 응급처치요령, 아기 목욕법 및 마사지법, 산후조리와 산후풍 예방, 요가 등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업계 최고의 강사진을 구축해 프로그램의 형식과 질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집하고 있다.
 

세인트파크는 1층과 2층에 신생아실을 따로 마련해 특별관리를 하고 있다. 산후조리원 원장과 함께 원장급 신생아실 실장을 따로 두어 신생아 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데, 원장과 실장 모두 타 조리원 원장으로 다년 간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다.
 

간호사 역시 대학병원에서 다년간 근무했거나 산후 조리원 시작인 10년 전부터 산후조리원에서 몸담았던 경력을 가진 이들로, 안전하고 체계적인 신생아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곳에서 신생아는 의사와 함께 100% 간호사 자격증을 가진 사람만이 케어한다. 간호사 1인당 맡고 있는 아기는 3명 정도로 전국 최저 수준을 자랑한다.

 

아기가 먹는 물부터 아이가 사용하는 의류나 기저귀 등 이곳에서 사용되는 모든 신생아용품과 산모용품은 신생아에게 자극이 없고 검증된 유아 전문제품들만 사용하고 있다. ⓒ세인트파크
아기가 먹는 물부터 아이가 사용하는 의류나 기저귀 등 이곳에서 사용되는 모든 신생아용품과 산모용품은 신생아에게 자극이 없고 검증된 유아 전문제품들만 사용하고 있다. ⓒ세인트파크
 
◇ 신생아와 산모의 안전에 최우선

 

신생아실을 비롯해 건물 전체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철저한 안전성을 기했다. 여기에 신생아실의 습도와 온도를 최적화하고 소아과 정밀검사를 받기 전 입실한 신생아는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1인 격리실 사용하는 등 최고의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산모도 예외는 아니다. 입실을 예약했더라도 산모가 만약 감기 등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렸을 경우엔 입실이 취소된다. 해당 산모를 통해 모든 아기들에게 병이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철저하다.
 

이와 함께 이곳에서 사용되는 신생아용품과 산모용품은 모두 유기농 제품만을 사용한다. 아기가 먹는 물부터 아이가 사용하는 의류나 기저귀 등 모든 유아용품은 신생아에게 자극이 없고 검증된 유아 전문제품들만 사용하고 있다.
 

산모가 먹는 식사도 최상의 고급재료와 최대한의 유기농 제품만을 사용해 맛과 영양까지 세심하게 배려한다. 영양에 맞게 산모 개개인의 식성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은 전 객실에 룸서비스로 제공된다.
 

특히 세인트파크에서는 국제모유수유자격증을 가진 간호사들이 모유수유를 100% 성공할 수 있도록 산모가 원할 때마다 마사지 등을 통해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산모들이 100% 모유수유에 성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쌍둥이 엄마인 배우 이영애도 이곳에서 산후조리를 하며 어렵다는 ‘완모’(완전 모유수유)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쌍둥이의 경우 먹는 양도 두 배인데다 산모가 체력적으로도 힘들기 때문에 모유수유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이영애의 완모 소식은 많은 산모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이 외에도 세인트파크는 웨딩·가족·베이비전문 스튜디오와 제휴를 맺고, 만삭촬영, 탄생기념 촬영, 50일 촬영 등 3회의 촬영앨범과 액자 서비스도 제공한다.

 

◇ “철저한 고객 위주 서비스가 철칙”
 

특화된 산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인트파크 산후조리원에 관심이 쏠리면서 최근에는 이곳과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며 비슷한 인테리어로 영업하는 유사업체가 생기기도 했다. 한편에서는 이처럼 아기와 산모를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두고 비용에만 초점을 맞춰 ‘사치’가 아니냐는 비판 섞인 우려의 시선도 적지 않다.
 

세인트파크 김수현 대표이사는 “무엇보다 아기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 전문의와 전문 간호사의 체계적인 관리는 물론 아기용품도 고급 제품만을 선별해 사용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며 “비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타 업체처럼 기본료 외에 추가로 드는 비용이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김 대표이사는 “큰 아이를 낳고 산후조리원을 알아보러 다니다가 판에 박힌 듯 답답한 조리원이 아닌 곳을 찾다가 직접 만들게 됐다”며 “둘째 아이를 낳고 직접 이곳에서 산후조리를 하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들을 운영에 반영하고, 모든 아기 제품도 우선 내 아이에게 먼저 써본 후 안전과 효과가 검증된 것만을 사용하는 등 철저한 고객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