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페어서 주목 끈 아기띠 베스트 5
베이비페어서 주목 끈 아기띠 베스트 5
  • 정은혜 기자
  • 승인 2014.01.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디자인·기능성으로 부모 눈길 사로잡아

【베이비뉴스 정은혜 기자】

 

아이를 오랫동안 업어도 무리가 덜하도록 만들어진 '아기띠'(유아용 캐리어). 때문에 아기띠를 구매할 때는 엄마의 허리는 편안한지, 아이 무게가 쏠려 아랫배나 치골에 압박이 오진 않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열린 '제25회 베페 베이비페어'에서는 부모들이 선호하는 아기띠들이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엄마들의 눈을 사로잡은 아기띠 인기제품을 만나봤다.

 

◇ 아기띠 1위 브랜드 '에르고베이비'

 

'에르고베이비'는 생후 4개월부터 약 5세(20kg)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5~6개월 이하 신생아도 별도의 신생아 패드만 장착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폴리움
'에르고베이비'는 생후 4개월부터 약 5세(20kg)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5~6개월 이하 신생아도 별도의 신생아 패드만 장착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폴리움

 

베이비페어에 처음 입성한 아기띠 1위 브랜드 이폴리움(대표 이정배)의 '에르고베이비'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인 '랩 캐리어', '코튼캐리어 쉐브론', '코튼캐리어 씨스키퍼'를 선보였다. 

 

신생아(3~14kg)q부터 사용 가능한 '랩 캐리어'는 아기의 목과 머리를 받쳐줘 척추를 둥글게 C자 모양으로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트레치 타입과 우븐 타입 랩 소재를 혼합해 신축성이 좋으면서도 튼튼하며, 기존 캐리어보다 길이가 길어 아빠들도 착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이 제품은 임신 30주부터 복부 밴드로도 활용 가능하다.

 

'코튼캐리어 쉐브론'과 '코튼캐리어 씨스키퍼'는 페이스북에서 열린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우승작으로 선정된 제품들로 부모의 허리둘레가 25~57인치, 신장은 152~198cm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기의 몸에 직접 닿는 점을 고려해 100% 순면으로 만들어졌고 잠든 아이의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 수면모자가 내장돼 있다.

 

에르고베이비는 공통적으로 가장자리 마감처리가 부드럽게 돼 있어 연약한 아기 피부를 감싸준다. 또한 아기의 엉덩이와 골반, 척추를 바로잡아 아기가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돕고, 아기의 무게를 엄마의 엉덩이와 양 어깨로 분산시켜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평균 생후 4개월부터 약 5세(20kg)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5~6개월 이하 신생아도 별도의 신생아 패드만 장착하면 사용할 수 있다.

 

디밤비 부스(B홀 A110)에서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제품을 구매하면 캐리어 워머와 유모차 풋머프, 겉싸개 기능을 갖춘 6만 원 상당의 '머핀(Muffin) 워머'를 증정한다. 방문한 전원에게는 에르고베이비 아기띠, 야마토야 식탁의자 등의 상품이 걸린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도 제공한다.  

 

◇ 커피만큼 가벼운 '소르베베 에어로 2.0'

 

소르베베가 출시한 '에어로 2.0'(airo 2.0) 로빅 라인은 유아용품 최초로 아웃도어 소재인 로빅(Robic) 원단을 사용해 가볍지만 일반 나일론보다 우수한 마찰력을 가진다. ⓒYKBnC
소르베베가 출시한 '에어로 2.0'(airo 2.0) 로빅 라인은 유아용품 최초로 아웃도어 소재인 로빅(Robic) 원단을 사용해 가볍지만 일반 나일론보다 우수한 마찰력을 가진다. ⓒYKBnC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 YKBnC(대표 윤강림)의 유아 외출용품 전문 브랜드 소르베베가 출시한 '에어로 2.0'(airo 2.0) 로빅 라인은 무게가 664g인 초경량으로 분유 한통(800g)보다 가볍고 테이크아웃 커피만큼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힙시트와 아기띠의 장점을 결합한 에어로 2.0은 힙시트 안장으로 허리에서 아기를 한 번 더 받쳐줘 무게를 분산시키고 아웃도어 소재를 사용해 보다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힙시트는 한 손으로 아기를 지지해줘야 했던 반면 이 제품은 아기띠의 어깨띠 디자인을 적용해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아용품 최초로 아웃도어 소재인 로빅(Robic) 원단을 사용해 가볍지만 일반 나일론보다 우수한 마찰력을 가진다. 로빅은 재질이 가볍지만 일반 나일론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생활방수 효과가 뛰어나다. 게다가 밀착력이 높아 아기를 힙시트에 앉혔을 때 밀리지 않으며 다른 옷의 이염 현상이 적어 오염과 세탁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특히 아기의 갑작스런 목넘김을 보호하기 위해 장착된 이중장치와 위생적인 오가닉 침받이도 장점. 3~36개월, 약 3.5~15kg 이하라면 사용할 수 있으며 다크민트, 피치핑크, 로얄네이비 3가지로 구성됐다.

 

소르베베 부스(A홀 F260)를 방문한 고객 중 에스베이비몰에서 배포하는 할인쿠폰을 제시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20명에게는 에어로 2.0 힙시트 아기띠를 50% 할인된 7만 6000원에 판매하며, 아기띠 구매 고객 중 다음달 28일까지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 한해 소르베베 오가닉 티씽패드와 기저귀 파우치를 증정한다.

 

◇ 아빠를 위한 아기띠 '스토케 마이캐리어'

 

아빠 아기띠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토케 마이캐리어'는 유해한 화학물질이나 지나치게 강하게 염색된 섬유를 배제하고 유기농 면 원단을 사용했다. ⓒ스토케코리아
아빠 아기띠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토케 마이캐리어'는 유해한 화학물질이나 지나치게 강하게 염색된 섬유를 배제하고 유기농 면 원단을 사용했다. ⓒ스토케코리아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업체 스토케코리아(대표 이승택)의 '스토케 마이캐리어'는 아빠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아용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견고한 안전띠와 알루미늄 등받이로 장시간 착용해도 허리가 아프지 않은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북유럽 감성의 색상과 디자인을 갖췄다. 어깨끈과 등받이가 쉽게 조절 가능하며 다른 아기띠와 달리 아기의 등과 아빠의 가슴이 맞닿게 방향을 돌릴 수 있다.

 

생후 12개월 후부터는 백 캐리어를 사용해 아기를 등에 업는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자칫 피부트러블 등을 일으킬 수 있는 턱받이는 부드러운 소재의 테리천으로 만들어졌고 아기띠가 침에 젖지 않도록 안쪽에 방수처리가 돼 있다. 턱받이는 간편하게 탈부착되며 기계 세탁도 가능하다.

 

스토케 마이캐리어의 특징 중 하나는 유해한 화학물질이나 지나치게 강하게 염색된 섬유를 배제하고 유기농 면 원단을 사용한다는 것. 이 제품은 신생아부터 3세까지 사용 가능하며 레드, 브라운, 다크네이비, 퍼플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스토케 부스(A홀 G100)를 방문해 스토케 마이캐리어를 스토케스쿠트와 패키지로 구매 시 각 제품의 전용 액세서리와 함께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순수한 자연소재 엿보이는 ‘릴레베이비’

 

신생아(약 3.5kg)부터 최대 20kg 아기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앞 보기, 뒤로 업기, 엄마 보기, 옆으로 안기 등 6가지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릴레베이비'. ⓒ끄레델
신생아(약 3.5kg)부터 최대 20kg 아기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앞 보기, 뒤로 업기, 엄마 보기, 옆으로 안기 등 6가지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릴레베이비'. ⓒ끄레델

 

끄레델(대표 박영배)이 공식 수입하는 '릴레베이비'는 화려한 장식보다는 순수한 자연소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에 제품의 기본에 충실하며 견고한 것이 특징인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특히 릴레베이비 아기띠는 아기의 월령과 체형 변화에 맞춰 시트폭 조절이 가능한 것도 장점. 아이의 체중을 지탱해주는 하단 부분을 아이의 골반 크기에 맞춰 시트폭을 조절할 수 있어 연령별로 안정적인 M자형 자세를 유지시켜 주도록 했다.

 

M자형 자세는 아이가 자연스럽게 다리를 옆으로 벌려 허벅지가 무게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이를 통해 아이의 체격에 맞지 않은 과도한 다리 벌어짐 등으로 'O'자 다리(오다리)와 고관절 탈골을 일으킬 수 있는 현상을 해결했다.

 

또한 패브릭 시트는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오가닉 코튼 100%를 사용해 연약한 아기의 피부와 건강을 고려했으며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심플한 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됐다.

 

신생아(약 3.5kg)부터 최대 20kg 아기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앞 보기, 뒤로 업기, 엄마 보기, 옆으로 안기 등 6가지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오가닉 코튼 라인은 토피 브라운, 그린 메도우, 블루 문라이트, 3가지며 오리지널 코튼 라인은 퍼플, 핑크, 웜 오렌지, 크림, 차콜, 블랙 6가지 색상이 출시돼 있다. 

 

릴레베이비 부스(B홀 C200)에서 아기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과 더불어 오가닉 침받이, 엄마의 허리를 지지해주는 럼버서포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아기 건강 생각한 '오가닉 스마트힙시트캐리어'

 

'오가닉 스마트힙시트캐리어'는 100% 오가닉 원단으로 만들어져 아토피나 과민성 아기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하우스
'오가닉 스마트힙시트캐리어'는 100% 오가닉 원단으로 만들어져 아토피나 과민성 아기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하우스

 

아이디어하우스의 포그내(대표 차복희)가 선보인 '오가닉 스마트힙시트캐리어'는 각종 오픈마켓 판매량 1위를 기록한 '포그내 스마트힙시트캐리어'를 100% 오가닉 원단으로 변경한 라인이다.

 

오가닉 스마트힙시트캐리어에 사용된 친환경 오가닉 코튼은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국제 오가닉 섬유기준)와 OE(Organic Exchange) Standard 인증을 획득한 소재로 3년 이상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퇴비를 사용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면화를 사용했다.

 

이렇듯 화학약품에 의한 피부자극을 거의 없애 아토피나 과민성 아기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아용품에서 가장 주요한 안전테스트인 한국 KC안전인증은 물론 까다로운 유럽 SGS인증 테스트 합격, CE인증으로 안정성 면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제품에 부착된 버클은 아기와 엄마를 더욱 편안하게 해 준다. 원 터치 버클방식으로 총 8가지 자세로 사용 가능하며 측면버클이 부착되어 잠든 아기도 깨우지 않고 쉽게 안고 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색상 역시 다양해져 보르도와인, 라벤더퍼플, 파우더블루, 코코아브라운, 리얼네이비 등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포그내 아기띠와 힙시트를 착용하고 포그내 부스(B홀 A240)를 방문하는 고객과 구매 고객에게는 오가닉침받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해피타임(오전 10~11시) 한 시간 동안 구매하는 구매자에게는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