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리조트서 문화행사 즐겨보세요
설 연휴, 리조트서 문화행사 즐겨보세요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4.01.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하이원리조트 등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설 연휴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족들과 함께 리조트에 휴식을 취하러 가는 것도 요즘 세대가 선호하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국내 유명 리조트들은 설을 앞두고 투숙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할인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한 전국 리조트를 정리했다.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의 '웰리힐리파크'는 설 연휴기간 고객들을 위해 눈썰매장 하단 등지에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웰리힐리파크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의 '웰리힐리파크'는 설 연휴기간 고객들을 위해 눈썰매장 하단 등지에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웰리힐리파크


◇ 양지파인리조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리에 위치한 '양지파인리조트'에서는 오는 30일 새해 운세를 점 쳐볼 수 있는 토정비결 이벤트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가 진행된다.

 

윷놀이 대회는 다른 가족들과 겨루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우승한 가족에게는 파인리조트 숙박권, 리프트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31일 오전에는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차례상이 233호 객실에 마련돼 누구나 편안하게 차례를 지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양지파인리조트 홈페이지(www.pineresort.com)를 참조하면 된다.

 

◇ 웰리힐리파크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두원리의 '웰리힐리파크'는 설 연휴기간 고객들을 위해 눈썰매장 하단 등지에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팽이치기, 투호, 딱지치기, 지게발 걷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기구를 준비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별도의 참여비용은 없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체험장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웰리힐리파크 전화(1544-8833)로 하면 된다.

 

◇ 용평리조트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의 '용평리조트'는 오는 31일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합동 차례상를 마련한다.

 

합동 차례상은 용평리조트가 준비한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10까지.

 

또한 설날 당일인 31일 양식당 샬레에서는 디너뷔페를 운영한다. 어린이는 2만 5000원, 어른은 3만 5000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뷔페예약은 용평리조트 전화(1588-0009)로 하면 된다.

 

◇ 하이원리조트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는 오는 31일 리조트 내 '마운틴스키하우스'에서 세계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펼친다.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윷놀이 ▲투호던지기를 비롯해 ▲눈을 감고 얼굴을 그리는 일본 명절놀이 후쿠와라이 ▲프랑스식 구슬치기 페텅크 ▲우리나라 박터트리기와 비슷한 멕시코의 피나타 ▲코코넛을 신고 달리는 태국의 전통놀이 등 세계의 10가지 복(福)놀이가 운영된다.

 

이밖에도 무료 차 시음회,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www.high1.com)를 참조할 수 있다.

 

◇ 지산포레스트리조트


경기 이천시 마장면 해월리의 '지산포레스트리조트'(이하 지산리조트)는 리조트 내 중앙광장에서 오는 31과 다음달 1일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먼저 31일에는 서정적 멜로디로 사랑 받는 인디밴드 '9와 숫자들'이, 다음달 1일에는 KBS2 '탑밴드 2'에 출연했던 '구텐버즈'가 수준 높은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또한 지산리조트는 설 연휴 4일 동안 중앙광장 무대 옆에서 신년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천기누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전문 역술인에게 사주와 타로카드를 통해 운세를 점쳐볼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지산리조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jisanres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크밸리

 

강원 원주시 지정면 월송리에 있는 '오크밸리'는 오는 31일, 다음달 1일 리조트 내 빌리지센터 앞 야외 광장에서 '민속놀이 한마당'을 연다.

 

행사장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를 비롯해 가족 대항 윷놀이, 대형 고스톱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직접 연을 만들어 날리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오크밸리는 다음달 2일까지 전문 DJ의 진행으로 이뤄지는 '라디오 스타'를 매일(월요일 휴무) 오후 2시, 7시에 진행한다. 더불어 젊은 열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공연 '버스킹 in 오크밸리'도 매일 오후 4시, 8시 스키장 베이스에서 펼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크밸리 홈페이지(www.oakvalley.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평창 휘닉스파크

 

강원 평창군 봉평면 면온리에 위치한 '평창 휘닉스파크'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휘닉스파크는 오는 31일 리조트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합동차례행사를 진행한다.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차례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차례를 지내고 휴식을 위해 리조트를 찾은 고객들을 위해 블루캐니언 스파 입장권을 최대 38% 할인해 주는 사전예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휘닉스파크 홈페이지(http://www.phoenixpark.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곤지암리조트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의 곤지암리조트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풍성한 이벤트와 민속놀이가 함께하는 '2014 새해맞이 설날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전통놀이마당에서는 '찍고가면 더 즐거운 곤지암놀이'를 펼친다.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장으로 투호, 윷놀이 등 추억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족대항미션을 성공한 뒤 미션 성공 스템프를 모으면 시간제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와 부대시설 이용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31일 오후 8시 'EW빌리지'와 다음달 1일 오후 9시 캐주얼 레스토랑인 '비식스'에서는 통기타 가수 'URO'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온 가족이 함께 통기타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눈과 스키를 주제로 한 체험과 전시도 진행된다. 스키하우스 1층에서는 '100년 스키&눈의 도시전시: 캐나다 휘슬러' 전시가 다음달 2일까지 관람객을 맞는다.

 

◇ 대명리조트


전국의 각 대명리조트는 설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할인이벤트를 실시한다. 

 

▲대명리조트 쏠비치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 대명리조트 쏠비치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야외광장에서 투호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등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31일 오전 11시 그레코 강의장에서는 강정 만들기가, 오후 3시 야외광장에서는 떡메치기 및 떡나눔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다음달 1일 오전 11시 그레코 강의장에서는 민화 채색하기가, 오후 3시에는 민속놀이 왕중왕전 행사가 열린다.

 

▲대명리조트 양평


경기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대명리조트 양평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리조트 내 그랜드볼룸에서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체험장에서는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31일과 다음달 1일 오후 4시 장미홀에서는 송편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한 가족 당 5000원.

 

또한 리조트 내 이탈리안 레스토랑 'PATIO'(빠띠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오션월드 무료이용권, 양평리조트 주중 무료숙박권, 피자무료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말띠 고객에게는 빠띠오 음식 40% 할인해준다.

 

▲경주리조트


경북 경주시 신평동 대명리조트 경주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야외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체험 등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30일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층 로비에서는 신년운세 타로카드 이벤트가 무료로 진행되며, 오후 6시에는 지하 1층 강의장에서 만두빚기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만두빚기 체험행사는 한 가족 당 1만 원이다.

 

▲변산리조트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대명리조트 변산은 30일, 31일 리조트 로비에서 가훈 및 덕담 써주기 무료행사를 진행한다.

 

31일에는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모듬 떡 세트를 무료로 나눠준다. 또한 리조트 내 통영마루를 이용한 고객에 한해 제기를 증정한다.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