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과 비만, 키 크려면 이렇게
성조숙증과 비만, 키 크려면 이렇게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8.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성장판 닫혀도 성장기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경우 키 키울 수 있어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키성장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한 토탈 성장클리닉 톨앤핏 이수경 대표원장. ⓒ톨앤핏
키성장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한 토탈 성장클리닉 톨앤핏 이수경 대표원장. ⓒ톨앤핏

여아 만 8세 이전, 남아 만 9세 이전에 2차 성징의 증상인 가슴몽우리, 고환크기 증가, 음모나 액모(겨드랑이털), 머리냄새 등이 나타날 경우 성조숙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성조숙증 치료를 시작하게 되면 성숙억제주사를 맞는데 연령이 초과 되더라도 치료목적이라면 보험적용 대상이다. 성조숙증은 아니지만 성숙이 빠른 경우라면 다른 방법으로 성숙 관리를 해줘야 한다.

성숙이 빠른 아이들은 정상적인 아이들보다 성장판이 빨리 닫혀 키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래보다 사춘기가 빨리 시작해 폭풍성장기를 일찍 맞이해 어릴 때는 키가 커보일 수 있으나 성장기이 그만큼 빨리 멈춰 그만큼 키크는 시기를 놓치게 되는 셈이기 때문에 최종키는 크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성숙 관리는 키성장관리와 동시에 하는 것이 좋다. 성숙도 빠른데 소아비만 아동이라면 비만관리가 필수다. 체지방이 높을수록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성조숙증이나 조기성숙, 비만과 키성장 관리를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방법,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 키크는 음식 등을 알아두면 좋다. 성장관리를 시작하기 이전에 키가 작은 원인을 파악하면 효율적인 성장관리가 가능하며 신체능력에 맞지 않는 과격한 운동은 성장판을 다치게 할 수 있고 무릎이나 허리 성장판이 다치면 키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비만아동에게는 점프동작이 관절에 무리를 주기 쉬우므로 관절부하를 줄이는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바른자세를 위한 자세교정 운동, 근육 피로해소를 위한 성장 마사지법도 도움이 된다.

토탈 성장클리닉 톨앤핏 이수경 대표원장은 “성조숙증이거나 비만인 아이들의 키를 평균 이상으로 키우려면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 잠자는 시간과 생활습관, 활동량과 근기능(근력) 등을 확인한 후 토탈 성장 솔루션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며, “성장판이 닫혀도 성장기가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경우 키를 키울 수 있으니 성장검사를 받고 키성장전문가에게 상담 받아 볼 것을 권유한다”고 전했다.

한편, 키성장클리닉 톨앤핏은 키 작은 아이들의 키도 키우고 자세도 반듯하게 하는 어린이 토탈 성장프로그램 전문 기업으로, 위치는 강남 반포센트럴점과 김포 한강신도시점에 있으며,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볼베어파크에도 체험형 공간이 입점해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