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나의 임산부를 위한 건강 스트레칭
강하나의 임산부를 위한 건강 스트레칭
  • 권현경 기자
  • 승인 2019.09.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트렌디한 엄마 되기] 인기 유튜버, 강하나의 스트레칭 강의

【베이비뉴스 권현경 기자】

3일 오후 대전 서구 탄방동 더케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셀트리 예비맘클래스에서 국내 ‘홈 트레이닝의 전설’로 불리는 인기 유튜버 강하나 씨가 체어 바디 스트레칭 강의를 했다. ⓒ베이비뉴스
3일 오후 대전 서구 탄방동 더케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셀트리 예비맘클래스에서 국내 ‘홈 트레이닝의 전설’로 불리는 인기 유튜버 강하나 씨가 체어 바디 스트레칭 강의를 했다. ⓒ베이비뉴스

“코로 숨을 마시고 손깍지를 끼세요. 깍지 낀 채 손을 쭉 앞으로 뻗어서 멈추시고요, 그리고 머리 위로 손을 쭉 뻗었다가 깍지를 낀 채 머리 위에 올려서 꼭 눌러주세요.”

국내 ‘홈 트레이닝의 전설’로 불리는 인기 유튜버 강하나 씨의 말 한마디에 임산부들은 집중하며 조심스럽게 동작을 하나하나 따라 했다. 3일 오후 대전 서구 탄방동 더케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셀트리 예비맘클래스의 체어 바디 스트레칭 강의가 큰 호응을 얻었다. 

‘나’ 자신을 가꾸는 일에 소홀히 하지 않는 트렌디한 예비맘을 위한 프로그램. 강 씨 또한 두 아이를 출산하고 10년의 공백 후 지난해부터 복귀해 25만 구독자를 둔 ‘강하나스트레칭’ 채널의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이날 강 씨는 출산 횟수 임신주수에 구애받지 않고 몸에 무리 없이 전신의 림프절과 신경을 자극하고 뭉친 근육 등 근골격계를 풀어줄 수 있는 동작을 예비맘들과 함께했다.

아침저녁 수시로 5분에서 10분 짧은 구성으로 알짜배기 데일리 동작만을 모아 선보이자 한 예비맘은 “임신 후 과도한 몸동작이 혹시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조심스러웠는데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개운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임신하면 몸 자체가 전혀 달라진다. 태아가 커질수록 장기의 이동과 골격의 변화가 생긴다. 때문에 규칙적으로 상하체를 비롯해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통과 골반 및 치골의 통증 예방은 물론 안정적인 출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강 씨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동작에서만 하는 것이 좋고 너무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조금씩 늘려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