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혹시 건망증일까? 아니면 치매?
나도 혹시 건망증일까? 아니면 치매?
  • 김정아 기자
  • 승인 2019.09.1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카드뉴스]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주는 '바소플러스'

【베이비뉴스 김정아 기자】

백화점에 차를 가지고 갔다가 지하철을 타고 집에 왔다. 리모컨이 냉동실에 들어 있다. 친구와 휴대전화로 수다를 떨면서 집 밖을 나왔는데 집에 휴대폰을 두고 왔다며 집에 다시 들어 갔다 나온다. 건망증으로 인해 일어난 일들이다. 혹시 당신의 이야기는 아닌가?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백화점에 차를 가지고 갔다가 지하철을 타고 집에 왔다. 리모컨이 냉동실에 들어 있다. 친구와 휴대전화로 수다를 떨면서 집 밖을 나왔는데 집에 휴대폰을 두고 왔다며 집에 다시 들어 갔다 나온다. 건망증으로 인해 일어난 일들이다. 혹시 당신의 이야기는 아닌가? 
(자료: 삼성서울병원)

2. 건망증이 점점 심해져 이러다 치매가 오진 않을까 걱정하고 있나요? 
너무 걱정할 필욘 없어요. 건망증은 치매의 초기 증상일 수는 있지만, 건망증이 곧 치매는 아니거든요. 

3. 건망증? 치매?
치매는 병적인 원인으로 뇌세포가 급격히 파괴되는 경우 발생해요. 기억에만 사소한 장애가 있는 건망증과 달리 사고력이나 판단력에도 문제가 생기고 성격까지 변하지만 자신은 의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4. 건망증? 치매?
이와 달리 건망증은 단순한 기억장애일 뿐 다른 지적 기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요. 건망증은 뇌 신경의 퇴화라는 기질적인 요인 외에도 여러 가지 정서적,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해요. 불안증이나 우울증, 스트레스 등이 집중력 저하로 이어져 일시적인 기억 저하가 일어나게 돼요. 즉 건망증은 기억의 문제라기보다는 집중력의 문제예요. 

5. 건망증을 극복하려면?
건망증의 배후에 정서적인 문제가 있다면 그 원인을 치료해 건망증을 개선할 수 있어요. 지나치게 뇌를 혹사한 경우라면 적절한 휴식이, 반대로 지적인 자극이 너무 없을 때는 적당한 자극을 줘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야 합니다. 

6. 건망증을 극복하려면?
술과 담배를 줄이고 적절한 운동으로 성인병을 예방해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뇌세포에는 상극이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7. 건망증을 극복하려면?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의 섭취를 늘려보세요. 팥이나 은행잎 추출물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8. 쎈트힐 ‘바소플러스’ 
식품으로 섭취가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쎈트힐의 바소플러스는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추출물’이 150mg 들어있어요. 혈관노화의 주범이며 제2의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호모시스테인(L-Homocysteine)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시키는데 필요한 ‘비타민B6, B12, C’도 함유돼 있어요. 

 
9. 쎈트힐 ‘바소플러스’
부원료로 천연식물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비티스비니페라엽, 헤스페리딘, 그리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부족하여 외부로부터 보충해 주어야 하는 ’L-카르니틴’ 성분이 보강돼 있죠. 하루 1회, 1정을 섭취하면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이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10. 
하지만, 건망증이 심각해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거나 다른 정신 증상이 있을 때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수겠죠?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