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두통, 허리통증 등 후유증증상 한방치료 도움될 수 있어
교통사고후두통, 허리통증 등 후유증증상 한방치료 도움될 수 있어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사고 발생 시 바로 병원 방문해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서영우 원장. Ⓒ강남모커리한방병원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서영우 원장. Ⓒ강남모커리한방병원

교통사고 후 외상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후에 나타날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고 발생 시 바로 병원에 방문해 X-ray, MRI 등의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 발생 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통증, 허리통증, 두통 등이 있다. 이외에도 어지러움증, 피로감, 무기력감, 집중력감퇴, 이명 등의 심리적인 증상이 발생하곤 한다. 교통사고로 인해 목통증과 허리통증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사고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해 목과 허리가 흔들리기 때문이다. 만약 평소 목통증이나 허리통증이 있던 사람이라면 이런 충격으로 인해 목디스크, 허리디스크가 올 수 있다.

교통사고 후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들은 검사 결과를 통해서도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는 교통사고 치료로 한방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방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어혈’을 원인으로 보고 있다. 어혈이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피가 뭉쳐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정체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한방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침, 약침, 추나치료 등을 병행한다. 약침치료는 특허 받은 한약에서 정제한 약침액을 직접 통증 부위에 주입하여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추나치료는 교통사고로 인해 굳고 긴장되어 있는 근육과 인대를 세밀하게 밀고 당겨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법이다. 이외에도 물리치료와 어혈 제거에 효과적인 당귀수산을 사용한 한약 등을 함께 병행하여 복합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만약, 교통사고 증상들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하다면 입원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입원비를 포함한 치료비는 보험치료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니 금전적인 부분은 걱정을 덜고,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