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아동의 꿈 실현하는 이야기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 아동의 꿈 실현하는 이야기 공모전 개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아동 자립 지원을 위한 ‘디딤씨앗지원통장’ 수기, 사진, UCC 등 공모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에게 자립에 대한 의지와 희망을 주고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디딤씨앗통장 이야기 공모전’을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동발달지원계좌’는 보호가 필요한 아동(기초수급아동 등)이 매월 4만 원 이내의 금액을 적립하면, 정부가 같은 금액을 맞춰 적립해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가입 아동의 자립 성공사례 및 꿈과 희망'과 '국민의 후원 참여 유도’를 주제로 아동발달지원계좌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공모하는 두 개 분야는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저축아동이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디딤씨앗 부문과, 후원 유도 및 홍보를 주로 담은 디딤새싹 부문이다.

디딤씨앗부문은 초‧중‧고 학생이 참여대상으로 그림, 사진, 수기 등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고 디딤새싹부문은 대학생, 일반인 대상으로 손수 제작물(UCC), 포스터, 웹툰 형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디딤씨앗통장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공모작과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 제출로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최우수상 1명, 상금 150만 원) 등 총 31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은 10월 31일 디딤씨앗통장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작품집 제작‧배포 및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디딤씨앗통장 가입아동에 대한 후원은 디딤씨앗지원사업단 방문접수, 전화·팩스 및 디딤씨앗통장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매월 계좌이체를 통해 지정된 아동에게 후원할 수 있다.

변효순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발달계좌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후원 참여를 기대하며, 지역사회 중심의 민·관 협력으로 아동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