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효율’ 가전 사면 정부가 10% 돌려준다
‘으뜸효율’ 가전 사면 정부가 10% 돌려준다
  • 김재희 기자
  • 승인 2019.11.16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카드뉴스] 11월부터 12월 사이 구매한 7개 품목 대상

【베이비뉴스 김재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8월 ‘에너지효율 혁신전략’의 후속조치로, 에너지 효율 우수 7개 가전제품구입 비용 환급 사업을 진행한다. 고효율 가전제품을 보급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개인별 2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가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어떤 내용인지 카드뉴스로 정리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으뜸효율’ 가전 사면 정부가 10% 돌려준다

2. 겨울철 전기 사용료 고민 많으시죠? 추위에 하나 둘 틀다보면 고지서가 두려워지기도 합니다.

3. 11월부터 두 달 간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개인별 2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가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4.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에너지효율 혁신전략’에 따라 고효율 가전제품을 보급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5. 환급 대상 품목은 중소·중견기업 제품에 대한 환급 신청 비중이 크고 에너지 절감 효과가 우수한 가전으로 선정됐습니다.

6. 환급 대상 제품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한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에어컨, 냉온수기, 냉장고 등 7개 품목

7. 환급 재원은 약 240억 원이며, 조기 소진 시 지원도 종료됩니다.

8. 환급을 희망할 경우, 11월 6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 고객센터(1670-7920)로 신청하면 됩니다.

9. 준비 서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제품의 효율 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10. 산업부는 “정부는 2020년 이후에도 중소·중견기업의 시장 점유율 등을 고려해 매년 지원품목을 선정하고 중소·중견기업이 고효율 제품을 출시할 경우 이를 적극 감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움 = 산업통상자원부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