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브랜드] 내 피부를 생각한다면 조금 더 꼼꼼하게 따져 보자
[오늘의 브랜드] 내 피부를 생각한다면 조금 더 꼼꼼하게 따져 보자
  • 조강희 기자
  • 승인 2021.05.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건강생활, 아토팜, 삼양사 어바웃미, 유한건강생활이 전하는 신제품 출시 소식

【베이비뉴스 조강희 기자】

「오늘의 브랜드」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신상품 출시 및 이벤트 소식을 전하는 코너입니다.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 ▲풀무원건강생활 ▲아토팜 ▲삼양사 어바웃미▲유한건강생활입니다

◇ 풀무원건강생활, 착한 성분으로 온 가족 건강한 피부 ‘바디 안심 워시·로션’ 출시

착한 성분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왼쪽)·로션(오른쪽)' 2종. ⓒ풀무원건강생활
착한 성분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왼쪽)·로션(오른쪽)' 2종.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은 착한 성분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와 ‘바디 안심 로션’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디 제품 2종은 ‘착한 성분으로 안심 샤워·안심 보습’을 위해서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화장품 성분 안정성에 대해 자체 평가한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원료만 사용했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4종과 암모니아, 탤크 등 우려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피부 알러지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향 성분을 배제했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온 가족이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500ml)’는 착한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씻어내는 제품이다. 국내 특허받은 ‘황근(노랑무궁화) 추출물(특허 제 10-2018533호)’은 피부에 저자극이면서도 환경 오염원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황근은 제주도 해안가와 전라남도 도서 지역 일부에서 자라는 멸종 위기 야생식물로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과 한국콜마가 황근 복원 사업으로 인공 증식해 재배했으며, 풀무원건강생활에서 국내 처음으로 제품에 사용한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도 인정받았다. 제품의 사용 전후 비교를 통해 1회 사용으로 99.7%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로션(300ml)’은 착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하는 제품이다. 풀무원 특허 식물 유산균을 더해 72시간 정성껏 발효해 숙성시킨 ‘신선초 발효물’과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다발효여과물 등 9가지 유산균 유래 성분을 넣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해 주는 항산화 보습 제품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48시간 보습 지속력을 입증받았으며, 끈적임이 없는 사용감으로 사계절 모두 남녀노소 나이 불문 부담 없이 건강하게 보습 케어를 할 수 있다.

 

◇ 아토팜, 트러블 피부 여드름 기능성 클렌저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 출시

아토팜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 제품. ⓒ아토팜
아토팜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 제품. ⓒ아토팜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이 여드름 기능성 클렌저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피부 온도가 1도씩만 상승해도 피지 분비량은 10%씩 증가한다. 과잉 분비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이나 피지선에 쌓이면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말끔한 클렌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토팜의 멜로무드 라인은 왕성한 피지 분비, 학업 스트레스, 메이크업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독자 개발 유사 세라마이드와 기술력을 담았으며, 신제품 ‘멜로무드 솔잎 약산성 클렌징 폼’은 여드름의 원인인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깔끔하게 딥클렌징 해주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징 폼이다.

살리실산 성분이 과다 분비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고 자극없이 부드러운 거품으로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독자 개발한 ‘세버마이드’ 성분이 과잉 분비된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줘 과잉 분비된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케어하는 데 효과적이다. 탄닌, 비타민 등 유효 성분이 풍부한 솔잎추출물 100,000ppm을 함유해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며, 8중 히알루론산의 풍부한 수분감으로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피부와 유사한 pH5.16의 약산성 포뮬라로 pH 밸런스 유지 테스트를 완료해 비누 사용 대비 세안 후에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입자가 작은 초미세먼지와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물질까지 말끔하게 세정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특히 피지 분비가 왕성하고 민감한 피부를 지닌 10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 삼양사 어바웃미, 피부 진정과 수분 케어 위한 ‘숲 진정 수분’ 라인 출시

크림, 세럼, 토너, 미스트 등 기초 화장품 4종으로 구성된 어바웃미의 ‘숲 진정 수분’ 라인 제품. ⓒ삼양사 어바웃미
크림, 세럼, 토너, 미스트 등 기초 화장품 4종으로 구성된 어바웃미의 ‘숲 진정 수분’ 라인 제품. ⓒ삼양사 어바웃미

삼양사 어바웃미가 제주 편백수를 함유한 크림, 세럼, 토너, 미스트 등 기초 화장품 4종으로 구성된 스킨 케어 제품인 ‘숲 진정 수분’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숲 진정 수분 라인은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증가한 피부 고민을 위해 피부 자극 완화 및 진정, 수분 공급을 위한 저자극 수분 라인으로 기획됐다. 4종 신제품 모두 청정 제주에서 자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를 메인 성분으로 피부에 촉촉하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병풀잎 추출물, 알란토인, 티트리잎 추출물과 보습 및 진정 특허 성분인 ‘6 허브 컴플렉스’ 등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숲 진정 수분 크림’은 제주 편백수를 77.7%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으로 산뜻하게 속 건조까지 잡아주는 100시간 수분 지속 크림이다. 피앤케이 피부임상연구센타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숲 진정 수분 크림 사용 직후 피부 수분 함유량은 사용 전과 비교해 133% 증가했으며 100시간 후 피부 수분 함유량도 사용 전 대비 48% 증가된 상태로 나타났다. 외부자극에 의한 손상피부 진정 및 손상피부 장벽 개선 시험에서도 사용 30분 후 각각 19.83% 진정, 49.05% 개선을 나타냈다. 덥고 습한 계절에도 사용하기 좋은 가벼운 제형이지만, 속건조까지 케어 가능해 수부지(수분부족지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숲 진정 수분 세럼’은 제주 편백수를 53.4% 함유해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수분 세럼이다. 6 허브 컴플렉스와 알란토인을 담은 ‘카밍 캡슐’이 피부에 바르는 과정에서 부드럽게 터지면서 보다 강력한 진정 효과를 더해준다.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촉촉함, 매끄러움, 발림성, 흡수성, 전반적 사용감 등을 조사한 결과 보통 이상의 긍정 답변 비율이 100%를 기록했다.

‘숲 진정 수분 토너’는 아몬드 유래 저자극 각질 관리 성분인 만델릭애씨드가 들어 있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 할 수 있도록 하는 약산성 토너다. ‘숲 진정 수분 미스트’는 수분과 오일 2층 구조의 레이어링 미스트로 부드러운 안개 분사가 피부에 편안하게 수분을 공급해 준다. 제주 편백수가 함유된 수분층은 피부 진정을, 보리지씨오일 및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된 오일층은 보습막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 유한건강생활, 자연 더마 브랜드 ‘순초약방’ 온 가족 안심 스킨케어 제품 3종 출시

유한건강생활 자연 더마 브랜드 '순초약방'. ⓒ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 자연 더마 브랜드 '순초약방'. ⓒ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은 자연에서 찾은 순수한 천연물에 과학적 효능을 더한 자연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순초약방’을 선보이고 올인원 크림, 퀵 수딩 젤, 베이비 탑투토 워시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전성분 자연유래 96% 이상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 성분 안전지수인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성분만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순초약방 올인원 크림(150g)’은 0세 아기부터 어른까지 어떤 피부에도 맞춤 보습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모링가 원료의 식물 유래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순초약방만의 ‘순초 365 배리어 포뮬라’ 기술로 계절과 환경이 변해도 피부에 알맞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당김 없는 보습감을 제공한다. 올인원 크림 사용 후 건조에 의한 가려움 개선 효과가 임상실험으로 증명돼, 아토피 등의 문제성 피부와 신생아, 출산맘 등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이 사용하면 좋다.

‘순초약방 퀵 수딩 젤(100ml)’은 물 한 방울 타지 않은 리얼 ‘알로에베라잎즙’으로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가 -2℃ 감소해 태열, 기저귀 발진으로 달아오른 아기 피부나 자외선에 손상된 성인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킨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진정과 동시에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순초약방 베이비 탑투토 워시(300ml)’는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에 거품이 닿아도 따갑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페이셜 클렌저, 바디워시, 샴푸 3-in-1 클렌저 제품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편리한 세안이 가능하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유래 세정성분과 자작나무수액을 함유해 피부에 필요한 유분막은 남기고 노폐물만 부드럽게 세정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