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선호 신혼여행지 1위는 ‘하와이’
직장인 선호 신혼여행지 1위는 ‘하와이’
  • 김고은 기자
  • 승인 2015.05.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익스피디아, 1천 명 신혼여행 패턴조사 결과 발표

【웨딩뉴스팀 김고은 기자】


익스피디아가 남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신혼여행 패턴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혼여행지로 가장 선호되는 곳은 하와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와이관광청
익스피디아가 남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신혼여행 패턴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혼여행지로 가장 선호되는 곳은 하와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와이관광청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는 20~40세 남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신혼여행 패턴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혼여행지로 가장 선호되는 곳은 하와이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21일 밝혔다.


‘신혼여행지로 가장 떠나고 싶은 장소’ 1위는 ‘하와이’(19.8%)가 차지했다. 휴양과 레저, 쇼핑 그리고 아름다운 경관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관광지라는 점에서 응답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뒤를 이어 ‘유럽’(18.4%), ‘몰디브’(13.8%), ‘호주’(9.0%) 순으로 조사됐다.


‘신혼여행지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 1위는 ‘휴양’(45.3%)이 꼽혔고 ‘관광’(34.8%), ‘레저스포츠 체험’(8.6%), ‘미식 체험’(7.3%) 등 응답이 이어졌다.


‘신혼여행지를 정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비용’(37.7%)이 가장 많은 응답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액티비티’(23.1%), ‘숙소 상태’(19.0%) 순의 응답이 나왔다.


‘신혼여행 예산’은 ‘300~400만 원’(31.4%)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항공, 숙박, 현지 비용 등을 모두 포함한 총금액에 대한 응답이었다.


‘신혼여행지 숙소 결정 방법’은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 상품’(43.0%)을 이용한다는 이들이 가장 많았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39.0%)이 두 번째로 꼽혔고 ‘호텔 홈페이지에서 직접’(17.0%) 예약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신혼여행지를 결정할 때 많은 정보를 얻는 곳’은 ‘블로그와 같은 온라인’(43.0%)이 첫 번째로 꼽혔다. ‘지인들의 경험’(29.9%), ‘가이드북 또는 여행 잡지’(17.7%) 순의 응답이 이어졌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