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감기, 독감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어린아이들에게 특히 위험한 폐렴의 모든 것을 짚어봤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감기, 독감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어린아이들에게 특히 위험한 폐렴의 모든 것을 짚어봤습니다.
먼저, 어린아이가 폐렴에 걸리면 기침을 하면서 구토하는 증상이 나타나고, 가슴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혹, 감염 증상은 보이지 않고, 열이 있으면서 처지기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에서는 한 아이가 폐렴에 걸릴 경우 다른 아이에게 옮기진 않을지 더더욱 걱정되시죠. 물론, 폐렴은 옮길 수 있는 병이지만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환경, 면역 등에 따라 발병소지가 다릅니다.
어린이 폐렴은 영아에게 흔하게 나타나고, 집,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유행양상으로 발생하는데요. 주로 호흡기 바이러스인 RS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또 감기는 드물게 폐렴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원칙적으로는 폐렴으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