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임산부‧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참여자 모집
동작구, 임산부‧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 참여자 모집
  • 윤정원 기자
  • 승인 2020.01.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기준중위소득 80%이하, 빈혈‧저체중‧성장부진 등 영양위험요인 보유자 대상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기준중위소득 80%이하, 빈혈‧저체중‧성장부진 등 영양위험요인 보유자 대상지난해 12월 보건소에서 영양플러스 영양교육을 하고 있다. ⓒ동작구
지난해 12월 보건소에서 영양플러스 영양교육을 하고 있다. ⓒ동작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2020년도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6개월에서 최대 1년 간 대상자의 영양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필수영양소가 풍부한 보충식품을 지원해 영양문제를 해결하고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동작구 거주자로 소득수준이 가구 규모별 기준중위소득 80%이하이며 빈혈‧저체중‧성장부진 등 영양위험 요인을 가지고 있는 임산부(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66개월 미만의 영유아가 대상이다.

보건소 영양플러스센터로 상시 유선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초 영양평가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구는 선정된 대상자에게 영양위험요인 및 영양상태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인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는 신체계측(신창, 체중, 비만도)과 빈혈검사, 24시간 영양섭취상태 조사로 이뤄진다.

사업내용으로는 영양전문가를 통한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모유수유, 이유식 진행 ▲보충식품 이용 방법 등의 교육과 월 1~2회 6가지 종류로 구성된 맞춤형 영양보충식품을 직접 해당 가정에 배달해 스스로 균형잡힌 식사를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구는 조부모-부모-예비부모 등 3대가 함께 하는 시기별 모자건강관리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출산 전 ‘라마즈 분만법’부터 출산 후 ‘1:1 상시 모유수유 클리닉’, ‘베이비마사지’와 조부모 준비를 위한 ‘조부모 손주사랑 건강교실’ 등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문화 가정이나 미숙아, 쌍생아 가정을 대상으로 집중 영양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형숙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들의 영양 격차를 최소화하고 생애주기별 영양 관리와 생활 속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2008년도부터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635명의 임산부와 영유아의 지원을 통해 빈혈 등 영양상태 개선과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Copyrights베이비뉴스ⓒ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