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특수분유 먹어야 하는 ‘선천성 대사이상’을 아시나요?
평생 특수분유 먹어야 하는 ‘선천성 대사이상’을 아시나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20.01.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카드뉴스] 매일유업 '하트밀 캠페인' 이야기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평생 특수분유 먹어야 하는 ‘선천성 대사이상’을 아시나요?

2.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은 국내에서 5만 명 중 한 명 꼴이 앓고 있는 희귀질환이다. 정보와 인식 부족으로 환아들의 식품도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들을 응원하고 질환을 알리는 캠페인이 있어 소개한다.

3. 선천성 대사이상(유전 대사질환)은?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모유를 비롯해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려운 희귀질환이다.

4. 선천성 대사이상(유전 대사질환)은?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자는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하지 않으면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5.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지난 1999년부터 20년 동안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해 개발한 특수분유 8종 12개 제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다. 선천성 대사이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높이기 위한 하트밀 캠페인도 매년 진행해 올해로 8회를 맞았다.

6. 2020년 ‘하트밀 캠페인’
2020년 ‘하트밀 캠페인’은 대중들의 참여를 통해 환아들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올해 하트밀 캠페인으로는, 하트밀 박스와 하트밀 만찬 선물하기 이벤트, 하트밀 캠페인 공유하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7. ‘하트밀 박스’ 선물하기
하트밀 박스에는 따뜻한 겨울의류와 단백질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매일유업 제품을 담겼다.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하트밀 쿠키나 하트밀 비누를 구매하면, 판매 수익금 전액으로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 100명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한다. 매일유업 제품과 하트밀 박스 기획, 배송비는 매일유업이 전액 후원한다.

8. ‘하트밀 만찬’ 제공
하트밀 만찬은, 제한된 식단만 섭취할 수 있어 외식이 어려운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특별 레시피로 구성한 만찬을 제공하는 행사다. 피자, 파스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제공하고, 어린이 마술쇼, 퀴즈 맞추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연다. 올해 하트밀 만찬은 4월경 진행된다.

9. ‘하트밀 캠페인’ 공유하기
하트밀 캠페인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80명에게 셀렉스 선물세트(30명)와 마이카페라떼 말차 아몬드 브리즈 음료(150명)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월 30일까지 진행되고,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일유업 앱솔루트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 따뜻한 동참
하트밀 캠페인엔 방송인 김성주, 탤런트 김원희 등 많은 유명인들이 동참해,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을 응원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11. 매일유업, ‘베이비뉴스 브랜드 선호도조사 2019’ 분유 부문 1위
매일유업은 지난해 9월 실시한 ‘베이비뉴스 브랜드 선호도조사 2019’ 분유 부문에서 42.8%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유식 부문에서도 맘마밀 제품으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