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애인이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면?
어느 날 갑자기 애인이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면?
  • 김고은 기자
  • 승인 2015.06.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듀오, 돈 빌려달라는 연인에 관한 설문 결과 공개

【웨딩뉴스팀 김고은 기자】


듀오(대표 박수경, www.duo.co.kr)는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전국 20~30대 미혼 남녀 442명(남 212명 여 230명)을 대상으로 ‘연인간 금전거래’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미혼 남녀 10명 중 7명(67%)은 연인 간 금전거래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연인이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남에게 말 못할 고민을 내게 말하는 것 같아 빌려주고 싶다’(36%)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습관이 될까봐 빌려주고 싶지만 거절한다’(33.5%)는 의견이 뒤를 이었다.

 
연인에게 빌려줄 수 있는 돈의 최고 금액은 전체 평균 47만 원(남 45만 원, 여 48만 원)으로 조사됐다. 연인에게 돌려받는 돈의 최저 금액은 전체 평균 25만 원(남 32만 5000원, 여 19만 원)이었다. 연인에게 최고 47만 원까지는 돈을 빌려줄 수 있고 최소 25만 원 이상이면 돌려 받겠다는 해석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이 지나도 연인이 돈을 갚지 않는다면 어떨까? 남성은 ‘돈을 잃어버린 셈 친다’(35.4%), ‘갚으라고 말한다’(29.7%), ‘줄 때까지 기다린다’(19.3%) 순으로 응답했고 여성은 ‘갚으라고 말한다’(43.9%), ‘줄 때까지 기다린다’(27%), ‘데이트비용으로 충당하게 만든다’(21.7%) 순으로 응답했다.

 
김승호 듀오 홍보팀장은 “연인 사이의 돈 거래가 대여인지 증여인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의견이 엇갈릴 수 있다”며 “아무리 친밀한 연인이라 해도 금전적인 부분에서는 깔끔한 편이 둘의 관계를 위해 좋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