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어린이집, 사랑과 희망의 아이콘으로 거듭날 것"
"민간어린이집, 사랑과 희망의 아이콘으로 거듭날 것"
  • 권현경 기자
  • 승인 2019.11.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현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 '2019년 보육인대회'

【베이비뉴스 권현경 기자】

이재법 경북어린이집 연합회장과 김서경 인천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은 보육인의 권리와 의무를 다짐하는 보육선언문을 낭독했다. 권현경 기자 ⓒ베이비뉴스
이재법 경북어린이집연합회장과 김서경 인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보육인의 권리와 의무를 다짐하는 보육선언문을 낭독했다. 권현경 기자 ⓒ베이비뉴스

사단법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회장 곽문혁)가 ‘2019년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6일 오후 1시 경기 안산시 고잔동 안산올림픽기념관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 곽문혁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민간어린이집이 소외와 불신의 아이콘이 아니라 사랑과 희망의 아이콘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한 자리”라고 선언했다.

또한 곽 회장은 “정부는 0~2세 보육료 3%, 3~5세 누리과정 보육료는 최저임금이 66% 인상될 7년 동안 한 푼도 인상되지 않았다"며, "누리과정 보육료 2만 원 인상한다는데 최소 8만 원은 올라야 표준보육비용에 가깝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내년 3월부터 실시될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른 예산을 정부안으로 마련한 데 대해 “어렵게 기재부의 관문을 뚫고 마련했다지만 이 대책들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총상을 입은 민간어린이집의 운영난과 폐원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라면서, “정부가 한 명의 아이도 차별받지 않는 공정하고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임할 수 있도록 알리고 소통하고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시·도 입장식 ▲개회선언 ▲개막 축하공연(어린이집 친구들 공연, 어린이집 원장 3중 합창공연 등) ▲내빈소개 ▲대회사 ▲환영사 ▲감사패 수여 ▲내빈 축사 ▲한민련 회장상 및 활짝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보육선언문 낭독 ▲문화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한민련, 국회의원·공무원 감사패, 어린이집·원장·교사에 시상

6일 오후 1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올림픽기념관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2019년 보육인대회' 전국에서 3천여 명의 민간보육인이 자리했다. 권현경 기자 ⓒ베이비뉴스
6일 오후 1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올림픽기념관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린 '2019년 보육인대회' 전국에서 3천여 명의 민간보육인이 자리했다. 권현경 기자 ⓒ베이비뉴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는 이날 특별히 조정식·윤후덕·정춘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김명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에게 보육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더 나은 보육을 위해 힘써주신 데 대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를 받은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 부대의견을 반드시 개정하고 보육료 단가 현실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세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도 이날 축사를 통해 "표준보육비용 이상으로 보육료를 책정하도록 하는 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을 발의했고 이번 회기 안에 통과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2019년 활짝 콘텐츠 사진 공모전에 당선된 어린이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민간분과위원장상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에 초록별어린이집(경기 안산), 최우수상에는 리틀세화어린이집(전남 여수), 한마음선교어린이집(강원 삼척), 초록어린이집(부산 사하)이, 민간분과위원장상에는 우수상 6팀, 장려상 10팀이 수상했다. 그밖에 2019 참다운 보육인상(한민련 회장상)에 원장 8명과 교사 6명이 수상했다.

이날 전국에서 모인 3000여 명의 보육인은 선언문 낭독을 통해 “15만 민간보육인은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영유아들을 건강하고 바르게 자라도록 교육하고 돌봐야 할 의무가 있다"며, "미래를 살아갈 150만 영유아와 학부모의 권익이 보호받는 보육환경이 구현되는 그날까지 보육인으로서 본분을 다하고 각고의 노력을 경주한다”고 결의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김세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장), 박순자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원미정·석준모·권재형 경기도의회 도의원 등 많은 정치인이 참석해 민간보육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보다 많은 재정지원을 약속을 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