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유아흡연위해 예방교육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제8회 유아흡연위해 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주)에듀넷이 28일 밝혔다.
공모전은 전국 만3~5세 아동 혹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단체 및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응모는 공식 누리집에서 하면된다. 응모 기간은 8월 9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기관의 흡연위해예방교육 활동 (활동지도안, 사진, 동영상)과 유아그림(8절지 크기) 총 두 부문이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발표 예정이며, 수상자(기관 25개소, 유아 45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기관 대상에는 200만 원, 유아 대상은 30만 원 기관 최우수상은 150만 원(2곳), 유아 최우수상은 20만 원(3명), 기관 우수상은 100만 원(4곳), 유아 우수상은 1만 원(6명), 기관 장려상은 50만 원(8곳), 유아 장려상은 10만 원(12명), 입상은 10만 원씩 각 10곳, 유아에게는 5만 원씩 23명이 받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지난 2015년부터 유아흡연위해예방사업을 이어왔다. 어릴때부터 담배의 해로움을 학습하고 성장기에 흡연에 진입하지 않도록, 또 간접흡연과 주변흡연을 예방한다는 목적이다. 현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해당 사업을 주관하고 지난해부터는 (주)에듀넷이 위탁운영하며 교육 및 운영 인프라를 지원한다.
㈜에듀넷은 “우수한 유아흡연위해 예방교육 콘텐츠를 각 기관에 제공하며 교육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담배로부터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게 어른의 역할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아흡연위해 예방사업의 인식을 높이고, 유아흡연위해에 대한 대처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