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 정책 개선을 위한 토론회 10일 국회서 개최
장애영유아 정책 개선을 위한 토론회 10일 국회서 개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2.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보육·교육 및 양육 정책의 현 주소 진단...장정숙 의원 등 7명 국회의원 주최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장애영유아 정책토론회 일정표. ⓒ육아정책연구소
장애영유아 정책토론회 일정표.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지하강당에서 국회의원 장정숙, 박용진, 인재근, 기동민, 신상진, 전혜숙, 최도자 의원과 공동으로 장애영유아 정책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주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두루, 장애영유아 보육·교육 정상화를 위한 추진연대, 보육더하기인권함께하기에서 주관한다. 토론회의 주제는 장애영유아 보육, 교육 및 양육 정책의 현 주소 진단 및 정책 개선이다.

이번 토론회는 육아정책연구소의 장애영유아 양육 실태 및 요구 조사 연구의 일환으로 정부 부처, 법조계 및 관련 기관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장애영유아 보육, 교육 및 양육 정책에 대한 동향과 주요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개선을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토론회의 좌장은 조선경 회장(전국장애아통합어린이집협의회)이며 사회는 김근진 부연구위원(육아정책연구소)이다. 첫 번째 주제발제는 박창현 부연구위원(육아정책연구소)의 ‘장애영유아 정책의 현주소 진단: 장애영유아 양육실태 및 정책과제’이며 이혜연 대표(전국장애영유아학부모회), 권영화 원장(경산밝은어린이집), 박재홍 사무관(보건복지부 보육사업기획과)이 토론자로 참여해 발제문에 대한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발제는 엄선희 변호사(사단법인 두루)의 ‘아동인권의 관점에서 본 장애영유아 보육, 교육 정책의 중요성’이며 김윤태 교수(우석대 유아특수교육과), 문경자(보육더하기인권함께하기)와 교육부에서 토론자로 참여해 논의할 예정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