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자녀, 즐거운 식사 시간 만드는 방법 네 가지
유아 자녀, 즐거운 식사 시간 만드는 방법 네 가지
  • 이중삼 기자
  • 승인 2020.01.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카드뉴스]행복하게 먹는 경험이 건강한 식습관 만들 수 있어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아이게 먹는 일은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어야만 합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먹는 경험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아이에게 즐겁고 행복하게 먹는 경험을 심어주기 위해서 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유아 자녀, 즐거운 식사 시간 만드는 방법 네 가지

2. 첫째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자!
부모는 아이의 식사 시간을 항상 여유있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재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식사 시간에 아이에게 ‘빨리 먹어라’, ‘흘리지 마라’등의 말을 한다면 아이는 식사 시간이 불편해집니다. 아이가 식사 시간이 즐거울 수 있도록 기다려줍니다.

4. 둘째, 즐겁고 맛있게 먹는 모습을 부모가 보여주자!
이유식을 시작하거나 또는 아이 스스로 먹는 일을 가르치면서 부모는 아이가 먹는 일에만 초점을 둡니다.

5. 이로 인해 아이만 먹일 뿐 부모는 잘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즐겁고 맛있게 먹는 행동이 무엇인지 눈으로 봐야만 이를 배울 수 있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6. 따라서 부모는 아이와 함께 앉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이의 식사 자리를 즐겁게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7. 셋째,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부터 먹이자!
영양적으로 좋은 음식을 먹이기보다는 초기에 아이가 좋아했던 음식 위주로 먹이면서 아이가 즐겁게 잘 먹는 경험을 최대한 많이 하도록 합니다.

8. 이 과정에서 아이는 음식을 먹는 것이 즐겁고 행복한 일이라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음식은 가끔 한 번씩 시도해 보도록 합니다.

9 부모가 먼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면 아이가 먹어보려고 합니다. 단 아이가 먹어 본 후 음식을 거부한다면, 일정 기간 동안 이 음식은 제시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10. 넷째, 먹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실수 행동은 이해하고 수용하자!
아이가 음식을 스스로 먹어보려고 시도하지만 음식을 떨어뜨리고 쏟는 등의 실수 행동을 자주 할 수 있습니다.

11. 부모는 이런 행동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이를 수용해야만 합니다. 아이가 실수 행동을 많이 하는 것은 스스로 먹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출처- 여성가족부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